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여름 콩나물 냉국 간단하게 만드는법

by 엠제이mj 2022. 7. 28.
반응형

여름 콩나물 냉국

 

오늘도 여전히 날씨가 덥네요

점심때 간단한 콩나물냉국을 만들어 시원하게 먹었네요

콩나물냉국-만드는법
콩나물 냉국

 

콩나물을 삶지 않고 찜 솥에 쪄서 콩나물이 아삭 한 맛으로 만들었어요

단진 파, 다진마늘 넣고 양념 국물로 만들어 간단하면서 시원한 맛을 내어 주네요

요즘같이 텁텁하고 더운 날 시원하게 한 냉국 그릇 만들어 드셔 보세요. ~~

 

 

맑은 콩나물 냉국 재료

콩나물 두줌,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매실청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얼음


여름 콩나물 냉국 간단하게 만들기

콩나물 다듬어서 씻어서 
콩나물 찜솥에 3~4분 정도 쪄 줍니다.

 

찐 콩나물은 식혀주세요.

 

 

콩나물에 소금 간을 해주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줍니다 

 

콩나물 찐 채수에 매실청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넣어서 냉국 국물을 만들어 줍니다.

국물의 채수는 냉동실에 넣었다가 차갑게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밑간을 한 콩나물에 국물을 붓고 통깨를 넣어서 콩나물 냉국을 마무리합니다.

 

 

여름-콩나물-냉국-만들기
여름 콩나물 냉국

여름 콩나물 냉국 간단하게 만드는법 완성 ^^


콩나물을 찜 솥에 쪄서 만들어서 냉국의 콩나물이 너무 아삭한 게 정말 좋았어요.

얼음 넣어서 만든 거라 찜통 같은 더위에 점심 국물 요리로 딱 좋아요. ㅎㅎ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