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묵은지 요리 돼지등뼈찜 만들었어요

by 엠제이mj 2020. 5. 13.
반응형

오늘은 모처럼 큰 아들이 집에 왔네요

그래서 뭘 뭐 해 먹을까 하다가 큰아들이 좋아하는

묵은지 등뼈찜을 만들었네요..

 

마침 어제 마트에서 사놓은 등뼈 재료도 있고...

잘 되었다 싶어서 묵은지만 있으면 다른 재료들 없으면 대체하여 시도하였어요. ㅎㅎ

요리는 주 재료만 있다면시작하면 완성되더라고요..

그리고 좀 부족한 부재료로 만들면 더 맛있어요. ㅎㅎ

 

 


재 료 :)
등뼈 2800g, 고구마 3, 양파 2, 대파 2, 묵은지(김장김치) 1/2포기, 쌀뜨물 1L, 된장, 국간장 1작은술, 후추 톡톡, 다진마늘 조금, 커피 1작은술, 월계수잎 3~4장

 

양념장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국 간장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된장 1 작은술, 매실액 2큰술

 

 

등뼈 핏물제거를 위해 물에 2시간 담가 줍니다.

그리고 등뼈를 씻어서 준비합니다

 

묵은지도 김치냉장고에서 꺼내어 준비합니다.

 

등뼈 핏물 및 이물질 제거 하기 위하여 초벌 40분 정도 삶아줍니다
(된장 1큰술, 커피 1작은술, 월계수잎 3~4장 넣고 삶아요..)

 

삶아진 국물은 버리고 깨끗이 씻어 줍니다
이물질 제거를 위해 하나하나 씻어요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칼집을 넣어 줘요

 

고기에 밑간을 해줍니다
(된장 조금, 국간장 1작은술, 후추 톡톡, 다진마늘 조금)

고기에 배여들도록 흔들어서 잘 섞어 줍니다.

 

묵은지 뭔저를 깔고
고기를 묵은지 위에 깔아줍니다

 

2층으로 묵은지 또 깔고
고기도 2층으로 또 올려 줘요

(묵은지 - 등뼈고기 - 묵은지 - 등뼈고기)

 

양념장 재료 모두 넣어서 만들어 줍니다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국 간장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된장 1 작은술, 매실액 2큰술)

 

양념장 고기위에 발라줘요

 

쌀뜨물 1리터 부어 줍니다

 

양파 2, 고구마 3, 대파 2 썰어서 등뼈고기 위에 올려 줍니다

등뼈찜은 감자가 맞는데

집에 감자가 딱 떨어졌네요.
꿩 대신 닭이라고
감자 대신에 고구마를 넣었습니다 ㅎㅎㅎ

이젠 푹 삶아 주면 끝이죠

 

묵은지 넣고 만든 요리는 뭘 해도 맛있는 거 같아요

등뼈도 야들야들 잘 익어 맛있고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ㅎㅎ

 

등뼈는 살 쏙쏙 발라먹고요

김치는 쭉쭉 찢어 밥이 올려 버리고요

 

 

재료 준비해 뭉근하게 푹~~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만드는 법 간단히 좋고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