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문어해장라면, 얼큰 시원한 해장라면

by 엠제이mj 2020. 9. 5.
반응형

문어 해장라면, 얼큰 시원한 해장라면



어제 막걸리 한잔하고.. ㅎㅎ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이 필요했는데요.

 


문어라면을 끓여 먹었는데,
얼큰하면서 시원한 게요 ~~ ㅎㅎ
해장으로 너무 좋았어요.


문어라면 재료 :)

라면, 문어 작은 것 1마리, 양파 1, 파 조금, 고춧가루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까나리 젓갈 1작은술, 미림 1큰술, 식초 1큰술

 

 

 

라면 1개, 문어 작은 것 1마리 준비합니다

 

 

문어를 식초 1큰술 미림 1큰술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20초 정도 데쳐 줍니다

 

 

올리브유 1큰술 두르고, 
양파, 파 넣고 볶아 주고, 
약간 볶은 후에 고춧가루 1큰술 넣어서 볶아 줍니다

 

양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물 600ml 붓고 강불로 끓여줍니다.
대친 문어를 넣어 줍니다.

 

 

끓어오르면 준비할 라면(수프 포함)을 넣고 끓여 줘요.
까나리 젓갈 1작은술 넣어 줍니다.

 

 

라면 넣고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불의 조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른 수 있지만,

저희는 2분 정도 끓여서 마무리하였습니다.

 

라면의 면발이 퍼지지 않고 꼬들꼬들합니다. ㅎㅎ

 

 

남편하고 둘이서 땀 흘리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정말이지 맛있다는 말 나오는 문어라면
라면 국물은 속풀이에 제대로 입니다요.


문어라면 국물은 저절로 원샷을 부르는 맛! ㅎㅎ
해장라면으로도 제격일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