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사골곰탕떡국, 뜨끈하고 구수한 사골곰탕 떡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0. 11. 27.
반응형

사골곰탕 떡국, 뜨끈하고 구수한 사골곰탕 떡국 끓이는 법


겨울이면 곰국을 정성껏 끓여서
곰국도 많이 먹고 한 기억이 ...

 

 

 

 

 

오늘은 사골곰탕떡국 생각이 나서

사골곰탕 1 봉지 사 왔네요....,

떡국 끓여먹으려고요. ㅎㅎ

 

 

 

 

사골곰탕떡국!

국물이 보얀 게 국물이 진하죠. ㅎㅎ

 

그리고 설날이면 매 년 먹던 떡국도 생각나지요. ㅋ

오늘은 설은 아니지만 떡국을 평소 좋아하는 편이라

자주 끓여먹어요. ㅎㅎ

 



사골곰탕 떡국 재료 :)
떡국떡 3인분, 사골곰탕 1 봉지(500g), 계란 2, 간 소고기 조금, 김, 다진마늘 1큰술, 대 파 1

 

 

 

 

사골곰탕 1봉지 준비하고요

떡국떡은 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계란 고명 재료 준비하고요

 

 

 

 

소고기 참기름 두르고 볶아줍니다 
국간장 1큰술, 후추 톡톡 넣어 준비합니다.

 

 

 

 

사골 곰탕 1 봉지에

물을 추가하여 3인 분량(약 1.5L)을 끓여줍니다.

 

국물을 찐하게 먹으려면 곰국을 2 봉지 하여도 됩니다.

 

 

 

 

국물이 끓어 오르면

준비한 떡국떡을 넣고 끓여 줍니다.

 

국간장 1큰술 넣고 간은 맞추어 주세요.

간은 기호 따라 가감하세요. ㅎㅎ

 

 

 

다진마늘 넣고
파 넣어서 끓여 마무리합니다.

 

국물이 보얀 게 국물이 너무 진하네요. ㅎㅎ

완전 푸~욱 익은 떡국!

 

 

 

 

그릇에 옮겨 담고..

고명 소고기 많이 올리고, 계란 올려주고요

고기 건더기라도 있으면 좋잖아요^

 

그리고 마무리는 후추! 구운 김! 

분식집 안 부러운 떡국 맛이네요

 

사골곰탕 감칠맛 어쩜 이렇게 좋은지요

뜨끈하게 추운 겨울엔 떡국 입니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