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수육 삶는법, 부드럽게 육즙이 많는은 돼지고기 수육

by 엠제이mj 2020. 3. 1.
반응형

돼지수육 삶는 법, 부드럽게 육즙이 많은 돼지고기 수육 삶아보겠습니다.

 

수육은 본래 숙육(熟肉)이라 하여, 푹 삶은 쇠고기나 돼지고기 요리를 뜻한다.

돼지수육은 쌈채소와 함께 쌈을 싸 먹어도 맛이 좋고, 취향에 따라 새우젓, 된장 등을 첨가하여 먹어도 좋다. 포만감이 있어 식사 대용으로 알맞으며, 술안주로도 인기가 있다. 

돼지고기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돼지고기를 수육으로 해먹을 경우 기름이 어느 정도 제거되어 구이나 불고기 등으로 먹을 때보다 낮은 칼로리로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다

 


재 료

수육용 돼지고기 900g, 커피 1큰술, 된장 1 1/2, 파 1, 월계수잎 4, 생강 1쪽, 청양고추 3, 양파 1, 무 1/4, 통후추 조금, 소금 1/2큰술,

 

양념재료

새우젓갈 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파 1작은술, 깨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커피 1큰술, 된장 1 1/2, 파 1, 월계수잎 4, 생강 1쪽, 청양고추 3, 양파 1, 무 1/4, 통후추 조금, 소금 1/2큰술 넣고 끓여 줍니다.

 

삶을 때 잘 골고루 삶아지도록 하기 위하여

수육 돼지고기를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고기 넣고 강불에 5분 정도 끓여주고,

중불에서 30분 정도 끓여 주면 됩니다.

 

도톰하게 썰어서 준비하였어요. ㅎㅎ

양념장도 새우젓갈 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파 1작은술, 깨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넣고 만들었어요..

 

 

수육은 김치와 먹어야 되지만,

요즘 많이 나오는 봄동에 수육 한 점 올리고 양념장 올리고 마늘, 고추 올려 먹었네요.

봄동의 고소한 맛과 양념장이 어울려 수육의 맛이~~~  ㅎㅎㅎ

 

반응형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