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콩자반조림 촉촉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콩자반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4. 13.
반응형

검은 콩자반 조림 촉촉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콩자반 만들기

 

 

밑반찬으로 콩자반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

 

검은콩 요리가 반짝반짝 빛나니 너무 예뻐죠. ㅎㅎ

예쁜 검은콩 요리 소개드릴게요

 

 

식당에서 가끔 나오는 건 맛있는데

잘 못 만들면 식구들이 잘 안 먹고 굴러다니죠..

 
콩자반 맛있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간단하고 맛있게 건강하게

집에서 밑반찬을 만들어 먹으니 좋았네요.ㅎㅎ

 

물엿이나 올리고당 사용하여

콩자반의 반짝이는 반찬이 된답니다.

 


☆★ 콩자반 요리 재료 ★☆
 검정콩 2컵, 설탕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간장 1/2컵,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콩을 물에 2~3 시간 불려 줍니다

 

 

불린 검정콩에 물 500ml 넣고
간장 1/2컵 넣고 끓여서 졸여 줍니다.

 

 

설탕 3큰술 넣고
올리고당 1큰술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어느 정도 졸인 뒤에,..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큰술  마무리합니다.

 

검은콩이 하나하나 예쁘게 졸여졌어요! 

 

 

촉촉하고 반짝반짝 빛나고 고소한 검정 콩자반 완성!

 

이건 단단하고 쫀쫀한 양념 느낌은 아니라

좀 더 가볍게 먹기 부담 없어 좋더라고요~~

 

만들고 나서 먹어보니 

계속 손이 가는 맛이더라고요.ㅎㅎ

콩자반 요리가 만들기는 세상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