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맑은 소고기 쑥국 봄향과 영양가 만점

by 엠제이mj 2021. 4. 16.
반응형

맑은 소고기 쑥국  봄향과 영양가 만점

 

 

제가 사는 아파트는 입구부터 봄꽃들이   
4월이 되면서 만개해서 굉장히 예뻐요. ㅎㅎ

 

요즘은 쑥 풍년인지...

쑥으로 만든 요리가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쑥버무리, 쑥지짐, 등등....

그래도 쑥은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오늘도 맑은 소고기 쑥국을 끓였어요. ㅎㅎ

 

 

맑은 소고기 쑥국!!^^

봄에만 먹을 수 있는 식재료중에서도 쑥이 최고죠..

봄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쑥국을 끓여보았답니다.


<< 맑은 소고기 쑥국 재료 >>

소고기 150g, 쑥 150g, 

참기름 2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파 1

육수 1.5L

 

 

쑥도 많이 준비하였어요

 

 

육수 끓여서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 멸치, 버섯, 다시마)

 

참기름 2큰술 두르고

소고기 넣고 볶아 줍니다.

 

국간장 2큰술 넣고

간장이 소고기에 배여 들도록 볶아 줍니다

 

 

육수 붓고 팔팔 끓여 줍니다

 

준비한 쑥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쑥향을 즐기기 위하여 쑥을 듬뿍 넣었어요

 

 

다진 마늘 파 넣고 끓여서

맑은 소고기 쑥국 마무리합니다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조정하세요

 

 

맑은 소고기 쑥국 완성!

 

쑥에 소고기를 더하니
정말 든든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봄 제철 맑은 소고기 쑥국 요리가 된 것 같아요. ~~^_^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엄지 척 절로 나오는 쑥국이 되었네요

남편은 소고기 쑥국 한 그릇 뚝딱 순삭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