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초여름에 먹는 참두릅 나물 무침

by 엠제이mj 2021. 6. 12.
반응형

초여름에 먹는 참두릅 나물 무침

 

사실 두릅은 봄에 많이 먹는데,

근대 참두릅이 마트에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업어 왔죠. ㅎㅎ

두릅 숙회는 봄에 많이 먹었네요...

두릅나물 무침을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고추장 식초 넣고 새콤달콤 무쳐도 좋고요

두릅 데친 후 된장 무침해도 정말 향긋하죠..

 

오늘 제가 만들 두릅 무침은 깔끔하게

참치액젓으로 무쳐보겠습니다.


참기름 조금, 깨소금이면 충분하답니다.~~

두릅향을 위하여 다진 마늘도 넣지 않았어요

 


(: 참두릅 나물 무침 재료 :)
참두릅 150g,  
참치액젓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두릅 깨끗이 씻어 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데쳐 줍니다.

줄기 부분부터 먼저 넣고

전체를 넣어서 데쳐줍니다.

 

데친 두릅은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굵은 두릅은 칼로 반 쪼개어 주고,

두릅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참치액젓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줍니다.

 

 

두듭나물에 양념 재료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

 

 

참두릅 나물 무침 완성!^^

 

양념장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
조물조물 살살 무쳐서 완성한 두릅 무침

 

두릅의 향긋한 향을 위해

된장이나 고추장은 사용하지 않고

참치액젓 참기름 넣고 살짝 무침

 

초여름에 맛보는 참두릅 향 즐겼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