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다시마채무침 만드는법 오도독 해조류 반찬

by 엠제이mj 2021. 11. 15.
반응형

다시마채 무침 만드는법 오도독 해조류 반찬

남편은 식감 좋은 해조류 반찬을 너무 좋아하는 평소에 즐겨먹는 우리 집 밑반찬으로 다시마는 우리에게 참 좋은 재료라고 생각하고 묵직한 아랫배를 다스리기에도 좋지요.

 

제가 특히 좋아하는 반찬이면서 가격도 엄청저렴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 되고 만들기도 너무 쉬운 우리 집 밥도둑 반찬이랍니다.

 

다시마채 무침 만드는 법의 재료 다시마채는 장날에 가서 사온 거고, 나머지는 단골 야채 가게에서 구입하였고, 다시마는 우리에게 참 좋은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다시마채 무침 :)
다시마 300g, 무 1/5
까나리 젓갈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다시마 채 나물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여 먹기 좋도록 썰어줍니다.

 

 

무는 채 썰어주고, 무는 고춧가루 1큰술 넣어서 고춧가루 옷을 입혀줍니다.

 

 

볼에 다시마 채나물 넣고 까나리 젓갈 2큰술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고춧가루 1큰술 더 넣어서 섞어주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줍니다.

 

 

양념 재료 모두 넣고 골고루 잘 무쳐 주어서 마무리합니다.

여기에 식초 설탕을 추가로 더 넣으면 새콤달콤한 정말 좋은 밥반찬이 된답니다.

저는 이번 버전은 설탕 식초는 제외하였어요. 이번에는 설탕과 식초는 넣지 말라고 하네요.

 

 

다시마채 무침 만드는 법!

 

평소에 다시마 쌈도 먹고 하는데 다시마채 무침도 밥반찬으로도 좋고요. 다시마채 무침은 기름이 많은 고기와 같이 먹기에도 좋더라고요 고기 구워 먹을 때 저에겐 딱 좋더라고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