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풋마늘 김치 만드는 법, 고기 반찬으로 어울리네요

by 엠제이mj 2020. 3. 29.
반응형

마늘 풋마늘 김치


풋마늘이란 마늘 통이 굵어지기 전에 연한 어린잎 줄기를 말하는데...
식감은 아삭하고 맛은 달콤 그리고 알싸합니다.

이웃 친구가 풋마늘이 많다고 시골에서 가져왔다며 주고 가네요..ㅎㅎ

 

마늘쫑도 맛있지만 풋마늘은 부드러워서 김치로 너무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 김치이기도 하고 지금 딱 제철이라 간단하게 조금만 담았어요

 


재 료 :D

풋마늘 250g, 홍고추 1  풀물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까나리 젓갈 2큰술, 새우젓갈 1큰술, 깨소금 1큰술, 매실액 1큰술, 생강가루 1/4작은술,  조청 1작은술

 

 

 

풋마늘 먹기 좋게 5cm 정도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두꺼운 거는 반으로 쪼개어 준비합니다

 

 

홍고추 길쭉하게 조금 썰어 준비합니다

풀물도 쑤어서 준비합니다

 

 

양념 재료 넣고 양념장 만들어 줍니다

(풀물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까나리 젓갈 2큰술, 새우젓갈 1큰술, 깨소금 1큰술, 매실액 1큰술, 생강가루 1/4작은술,  조청 1작은술)
새우 젓갈은 다져서 넣어요
물 조금 넣고 섞어 줍니다

 

준비된 풋마늘에 양념장을 부어주고 조물조물 버무려서 마무리합니다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한 홍고추 넣고 살랑살랑 섞어요

 

하루는 상온에 숙성시켜 냉장고 보관합니다
3일 후부터 꺼내 먹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고기랑 먹으니 꿀맛입니다

평소 고기 먹을 때 쪽파김치 생마늘 많이 먹는데..

풋마늘 김치를 만들어 두고 먹으면 좋겠지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