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삶는 방법

by 엠제이mj 2022. 6. 15.
반응형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삶는 방법 


오늘 시장에 나갔더니 감자가 제철이라 감자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일반 감자도 좋은데요

저는 자색감자로 요리도 하고, 감자 맛있게 삶아 보겠습니다.

 

감자맛있게-삶는방법
자색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감자요리로 반찬을 만들었더니 삶은 감자 생각이 나서 감자 삶아 먹었는데 삶는 방법도 소개드려볼게요

 

소금과 설탕을 적당히 넣고, 포슬포슬 분나게 삶았더니 
남편과 같이 삶은 감자를 그 자리에서 다 먹었네요. ㅎㅎ  

 

 


감자 맛있게 삶기 재료 

자색감자 10개(작은 거)  설탕 1.5큰술, 소금 1작은술, 물 1L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삶는 방법 

감자 깨끗이 씻어서

물을 붓고 소금, 설탕을 넣어줍니다.

물은 감자가 잠길 정도로 부어 줍어요

 

뚜껑 닫고 20분 정도 삶아주고

젓가락으로 쑤셔보고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하세요.

젓가락이 쑤욱 들어가면 익은 거 아시죠.

 

 

익었다면 국물을 자작하게 남겨두고 따라버리고

중불에서 5분 정도 더 삶아줍니다.

 

 

감자 삶는 냄비를 좌우로 흔들어 줍니다.

흔들어 주면 감자가 포설포설하게 되고 소금과 단맛이 감자에 배여 들어요.ㅎㅎ

 

 

감자맛있게-삶는방법
감자 포슬포슬하게

감자 포슬포슬 맛있게 삶는 방법 완성!^^

 

감자 정말 맛있게 보이지요.ㅎㅎ

삶은 자색 감자 맛도 포슬포슬한 게 정말 좋아요.

 

포슬포슬 분이 나서 훨씬 더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짱이네요.

 

* 홍 감자 (자색감자) 효능

붉은색을 띠는 홍감자 효능으로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피부와 노화 예방에 좋으며 특히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의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정상화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