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에서 쑥떡 만들기 간식거리 쑥찰떡

by 엠제이mj 2023. 4. 17.
반응형

집에서 쑥떡 만들기

 

쑥개떡 쑥버무리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곤 하는데...

쑥떡은 먹고 싶은데 떡 집에 가기도 귀찮고 하여 집에서 바로 만들어 먹는 쑥떡 요리입니다.

평소 요리에 자주 사용 하는 콩고물(콩가루)도 있고 바로 만들었네요


쑥떡-만들기
쑥떡

쑥을 데쳐서 찹쌀과 밥솥에 밥 짓고 쑥떡 만들기 같이 해봐요.

떡집에서 시판하는 거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

 

 

쑥떡 만들기 재료 :

쑥 250g

찹쌀 2컵

콩가루(콩고물) 2컵

설탕 조금

소금 조금

 

집에서 쑥떡 만들기 간식거리 쑥찰떡

쑥 깨끗이 씻어서

끓는물에 소금 조금 넣고 1분 정도 데쳐줍니다.

 

데친 쑥은 찬물에 헹구어 잘게 썰어줍니다.

 

참쌀 밥솥에 넣고

준비한 쑥도 같이 넣어서 잘 섞어요

 

쑥떡에 소금 설탕 약간 넣고 줍니다.

설탕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밥이 약간 고슬고슬하게 되도록..., 밥 물은 자작하게 잡고요.

 

밥을 절구에 넣고 

찰진 떡 만들기 위하여 찧어서 힘을 쫌 써야 한답니다. ㅎㅎ

 

 

콩고물(콩가루) 위에 쑥떡을 펼쳐 주고

콩가루를 위에 뿌려서 골고루 펴 주어요.

 

콩고물 많이 뿌려야 맛있겠죠. ㅎㅎ

 

접시로 떡을 먹기 좋게 취향껏 썰어주어요.

바로 만들어 먹는 쑥떡 향기와 쫄깃한 떡,....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집에서 쑥떡 만들기 간식거리 쑥찰떡 완성 ^^

 

방앗간에서 만든 것 같은 질감과 찰기로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한입 먹으면 쑥향 솔솔,... 이 맛과 향 때문에 만들어 먹는답니다.


쑥 찹쌀 콩가루만 있으면 집에서 만들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