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닭도리탕 자작한 국물있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7. 15.
반응형

닭도리탕 자작한 국물있게 만들기

 

요즘 작은 아들이 힘들어한 것 같아서
그런 아들을 위해서 오랜만에 만들어 준 닭볶음탕!
자주는 못하지만 널 좋아하는 것 같아서 만들었네요

 


퍽퍽 살이 포획된 한 마리 분량이라도
매콤한 국물이 촉촉하게 있으니까
퍽퍽한 살 국물에 적셔서 먹으면 전혀 목 막힘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닭도리탕 재료 :)
​닭(9호) 1, 단호박 1/4, 당근 1/4, 양파 1/2 감자 1, 표고버섯 3, 대파 1, 청양고추 2, 홍고추 1

양념장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닭 한 마리 먹게 좋은 크기로 썰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야채 재료 준비합니다

(단호박 1/4, 당근 1/4, 양파 1/2 감자 1, 표고버섯 3, 대파 1, 청양고추 2, 홍고추 1)

 

 

양념장 준비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닭을 초벌 삶아서 국물을 따라버리고 준비합니다.

이물질 제거를 위해서 한 번 삶아서 국물은 버립니다.

 

삶은 닭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물 2컵 정도 넣어 줍니다

맛술 1/2컵 넣고,
준비된 야채 넣고,
양념장 넣고 풀어주고,

청양고추 홍고추 넣고 끓였습니다

 

푹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맛을 살짝 보고 소금으로 간 조정 하세요.

 

바글바글 마지막에 한번 더 끓여 주었는데
아들이 빨리 달라고 하네요. ㅎㅎ

 

다행히 닭도리탕을 부자가 좋아하는데,,,

 

백종원 레시피,

김수미 레시피도 좋지만,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재료에 맞추는 것을 좋아하고요

그날 사황에 따라 얼큰하게

또는 순한 맛을 만들지요. ㅎㅎ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 좋은 식탁인데요
담에 또 만들어 주고 싶은 닭도리탕 입니다요..

반응형

댓글